LEGEND LEISURED RISE KATIA SAYA 19TH

반응형

꿀잠 자고 싶다면 피해야 할 음식들

 

고기
고기를 먹고 나면 소화가 잘 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받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육류에 함유된 단백질은 분자 구조가 복잡해 다른 음식에 비해 소화가 어렵다고 한다. 단백질을 소화하려면 위산이 필요한데 산성이 강한 위산은 속 쓰림과 소화불량을 유발해 수면을 방해할 수 있다는 것

토마토
토마토는 비타민 C와 철분, 라이코펜 등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이다. 하지만 토마토 역시 산성이 강해서 자기 전에 먹으면 오히려 수면에 방해가 될 수 있다. 토마토를 건강하게 먹기 위해서는 최소 잠자기 3시간 정도 전에 먹는 것이 제일 좋다고 한다.


십자화채소
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은 십자화채소 역시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데 소화 시간이 긴 식이섬유는 수면 중에도 소화기관이 활동을 멈추지 않기 때문. 대표적인 십자화채소에는 브로콜리와 콜리플라워가 있는데 평소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사람이라면 자기 전 이와 같은 채소를 먹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.

카페인
커피나 에너지 드링크에 함유된 카페인은 뇌를 각성시키는 효과가 있다. 때문에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면 쉽게 잠들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뇨작용을 촉진해 수면 중에 일어나 화장실을 가는 일이 늘어날 수 있음


술을 마시면 당장 잠이 드는 것은 쉬울 수 있겠으나 수면의 질 향상에는 거의 도움이 되지 않는다. 이유는 수면 중 분해되는 알코올이 각성을 일으켜 잠을 방해하기 때문이고 호흡중추 기능을 저하시켜 수면무호흡증을 유발하기도 한다.

매운 음식
매운 음식을 먹으며 발생한 열도 수면을 방해할 수 있는데 매운 음식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몸에 열을 내고 에너지 소모량을 늘린다. 이로 인해 교감신경이 활성화되고 체온이 높아지면 오히려 잠이 오지 않게 된다. 또한 매운 음식으로 인한 속 쓰림도 깊은 잠을 방해할 수 있다.

반응형